"휴가 후 복귀 전 코로나19 진단검사 하자"
"휴가 후 복귀 전 코로나19 진단검사 하자"
  • 고병권
  • 승인 2021.08.09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휴가 복귀 후 발생하는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사례에 따른 적극 권고
-올바른 마스크 착용, 2m 거리두기 준수 등 기본적 방역수칙 준수 당부

"휴가 후 일상복귀 전에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아주세요."

전북도는 9일 휴가 후 일상 복귀 전 가족, 이웃, 직장 동료 등을 위해 코로나19 진단검사를 실시해 줄 것을 강력히 권고했다.

최근 전국적으로 1개월가량 1,000명 이상 확진자가 계속 발생하고 있고, 전북지역도 확진자가 연일 20명 안팎인 위중한 상황에 휴가철까지 겹쳐 확산세가 꺾이지 않고 있다.

특히, 휴가를 다녀오거나 도내에서 각종 모임을 통해 확진되는 사례가 급증하고 있다.

이에, 전북도 방역당국은 휴가 후 일상 복귀 전 코로나19 진단검사를 실시해 줄 것을 권고했다.

도는 이전까지는 타 지역 방문이나 타 지역에서 도내 방문자와 만남 후 의심 증상이 있으면, 진단 검사 실시를 당부했다.

하지만, 최근 델타변이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전파 속도도 빠르고 무증상 환자도 많은 상황이라 증상이 없더라도 휴가 복귀 후 일상복귀 전에 적극적으로 진단검사를 실시해 줄 것을 강력히 권고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방역당국은 휴가지에서도 방역수칙은 철저히 지켜야한다고 다시 한번 당부했다.

방역당국은 ▲ 덥거나 답답하더라도 반드시 올바른 마스크 착용과, ▲ 휴게소와 음식점 등에서는 장시간 머무르지 않고 최소한의 시간만 머무르고 실외로 나와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 2m 이상 거리두기도 마스크 착용만큼 중요한 방역수칙인 만큼 철저한 준수와 함께, ▲ 3밀(밀폐, 밀집, 밀접) 장소 등 방역취약 장소는 피하고, ▲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이 의심되면 여행을 중단하고 진단검사를 실시해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방역당국은 해열제를 복용하고 휴가를 진행하다가 감염이 확인될 경우, 구상권 청구 및 법적 처벌을 받을 수도 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해수욕장 등을 간다면 사전에 혼잡정보를 미리 확인하고 방문하여 안전하게 휴가를 즐길 수 있는 준비가 필요하다.

송하진 지사는 “전라북도가 코로나19 청정지역의 면모를 되찾을 수 있도록 도에서도 관광지뿐만 아니라 위험시설에 대해서 철저한 방역을 실시하겠다”라고 강조하면서, “도민들도 집단면역이 형성될 때까지 지치지 말고 끝까지 방역대응에 동참해 주시고 백신접종에도 적극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8일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1,492명을 기록하며 일요일 기준 역대 최다를 기록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9일 0시 기준으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1,492명이라고 밝혔다. 추가 사망자는 4명이며 국내 평균 치명률은 1.00%다.

또 최근 1주일(8월 3~9일) 하루평균 확진자 수는 약 1,635명이다.

/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