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기업지원 알림 톡’ 카카오톡 채널 ‘오픈’
정읍시, ‘기업지원 알림 톡’ 카카오톡 채널 ‘오픈’
  • 하재훈
  • 승인 2021.08.04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기업인들에게 각종 기업에 대한 지원 정책과 동향 등 빠르고 편리한 정보 전달을 위해 ‘정읍시 기업지원 알림 톡’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 운영에 들어갔다고 4일 밝혔다.

‘정읍시 기업지원 알림 톡’은 정부 기관이나 정읍시에서 시행하는 기업 지원사업 정보를 신속하고 간편하게 알려주는 카카오톡 기반 모바일 정보제공 서비스로 기존의 공문이나 홈페이지 등을 통해 안내했던 고전적 홍보방식에 변화를 주고, 홍보 사각지대를 없애기 위해 추진됐다.

이에 서비스는 카카오톡 사용자라면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카카오톡 검색창에 ‘정읍시 기업지원 알림 톡’을 검색해 채널을 추가하면 이용할 수 있다.

친구 맺기가 완료되면 기업지원 알림 톡 채널을 통해 각종 공모사업과 기업지원 소식 등 유용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받을 수 있다.

시는 향후 전화나 방문 없이도 기업 지원사업에 대한 문의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양방향 소통방식으로 전환을 검토해 사용자의 편리성과 접근성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유진섭 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에 유용한 기업지원 정책을 효과적으로 전달함은 물론, 기업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채널을 개설했다”며 “지역의 많은 기업이 적극적으로 활용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하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