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 제품 개발 프로세스 기초과정 교육 실시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 제품 개발 프로세스 기초과정 교육 실시
  • 이용원
  • 승인 2021.07.28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은 전라북도, 한국탄소산업진흥원과 함께 29일부터 8월 19일까지 대학생, 일반인을 대상으로 PCB회로설계 및 제품 기구설계, 응용제어 과정의 제품 개발 프로세스 기초과정 교육을 메이커 스페이스 ‘뚝딱365’에서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제품 개발 프로세스 교육은 그동안 막연하게만 생각해 왔던 제품 제작을 설계부터 제품 외형 그리고 기기제어까지 각 단계별로 실제 제품을 제작하는 교육이다.

메이커 스페이스 ‘뚝딱365’는 작년 12월에 문을 열어 올해 4월부터 메이커 문화확산 교육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메이커 육성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하반기에는 제품 개발 실전과정과 탄소 복합재 제작공법 교육 및 제품 제작 심화과정을 운영한다.

경진원 관계자는 “메이커 스페이스 ‘뚝딱365’에는 언제든지 이용 가능한 메이커 전용 공간과 전문 제작장비, 시제품 제작 지원 전문가가 상주하고 있다”며 "매월 공용 장비 교육과 탄소 및 시제품 제작 교육을 진행해 도내 전문 메이커 육성과 예비창업자 발굴에 많은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대상은 제품 개발에 관심있는 도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메이커 스페이스 ‘뚝딱365(www.maker365.kr)’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뚝딱365 교육담당자(063-219-3597)로 확인할 수 있다. /이용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