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장수사랑카드' 발급 시작
장수군, '장수사랑카드' 발급 시작
  • 구상모
  • 승인 2021.07.28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은 28일 카드형 지역화폐인 '장수사랑카드'를 출시했다.

장수사랑카드는 기존 종이형 상품권이 훼손 및 분실 위험성이 높고 사용하기에 불편하다는 지적과 군민의 지역화폐 사용 활성화를 위해 새롭게 도입한 카드형 지역화폐다.

장수사랑카드는 이용자가 금액을 충전해 사용하는 체크카드로, 스마트폰 앱 'chak'에서 회원가입 후 카드를 발급하고 충전해 사용할 수 있다.

신분증과 휴대폰을 지참해 군지부·출장소를 비롯한 지역내 농협, 무진장 축협 등 11개소(장수농협·산서농협·번암농협·북부농협·계남농협·계북농협·천천농협·장계농협·무진장축협장수지점·무진장축협장계지점) 지점을 방문하면 현장에서 직접 발급받을 수 있다.

카드 발급 후 별도의 등록 절차는 필요 없다. 충전 금액은 종이·카드 2가지를 합산해 월 50만원 한도까지 구입할 수 있으며, 1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 가능하다.

카드형 장수사랑상품권을 사용하면 농협 일반 체크카드와 동일한 카드혜택을 제공해 전통시장 등록 가맹점 이용 시 2% 혜택을 받는다.

기타 가맹점에서 1만 원 이상 이용 시 0.2% 포인트도 별도로 지급되며, 연말정산 때에는 체크카드와 동일한 30%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장수사랑카드는 지역내 500여 곳 장수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지역상품권 chak)의 가맹점 찾기 기능을 통해 사용처를 확인할 수 있다.

가맹점이 아닌 곳에서 사용하거나 충전금액 초과 시 연결 체크카드 계좌에서 금액이 자동 결제된다.

장영수 군수는 군민의 상품권 사용 선택권 보장과 부정 유통 방지 및 카드 상품권 이용의 편리함을 위해 카드형 상품권을 도입했다카드형 장수사랑상품권 발행으로 군민과 소상공인들이 상품권을 보다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길 바라며, 장수사랑카드가 지역경제 활성화의 원동력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구상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