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이달의 혁신주인공 ’환경보전과 김시현 주무관 선정
전북도 ,‘이달의 혁신주인공 ’환경보전과 김시현 주무관 선정
  • 고병권
  • 승인 2021.07.27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통과 협업의 자세로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기여
이달의 혁신주인공 '환경보전과 김시현 주무관'/사진=전북도청제공
이달의 혁신주인공 '환경보전과 김시현 주무관'/사진=전북도청제공

전북도는 노사가 함께하는 ‘이달의 혁신 주인공’ 올해 7번째 주인공으로 환경보전과 김시현 주무관을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전북도는 매월 다른 주제로 ‘노사가 함께하는 이달의 혁신 주인공’을 선정하고 있는 가운데 7월에는 민관협업, 기관간 협업, 조직내 부서간 협업 등을 통해 도민생활 불편 해소에 기여한 직원을 대상으로 ‘이달의 협업 주인공’을 선정했다.
 
7월 주인공은 지난 2일부터 19일까지 전북도 소속 전 직원을 대상으로 추천을 받았으며,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했다.

김시현 주무관은 코로나19 사태로 급격히 증가한 폐기물 불법투기가 전국적으로 성행하자 ‘35환경기동반’을 구성.운영해 환경오염을 유발하는 불법행위를 엄단하고 방치된 불법폐기물 제로화를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 

‘35환경기동반’은 전북도(환경보전과, 특별사법경찰과), 소방본부, 한국환경공단 전북지사 등 4개 기관 및 부서로 구성했으며, 기동반 명칭도 헌법 제35조 국민의 환경 보장권의 보전 노력 의지를 담아 ‘35 환경기동반으로 명명했다.

김 주무관은 올해 상반기 시군과 긴밀한 공조를 통해 274개 지역에 대한 전수 조사를 실시해 400톤의 불법폐기물을 적발, 적정 처리를 유도하는 등 불법폐기물로 인한 도민생활 불편 해소에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

또 건설폐기물 처리와 관련해 건설폐기물 처리업체와 지역주민간의 상생방안 도출을 위한 민관협의회를 운영하는 등 도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기여한 점이 높게 평가받았다.
   
최훈 행정부지사는 주인공인 김시현 주무관을 직접 방문해 기념선물과 동료 직원 명의의 상장을 수여하며 격려하고, 전북도 공무원노동조합에서도 주인공 캐리커처 액자를 증정하고 해당 부서에 간식을 제공했다.  

김시현 주무관은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인데 이달의 혁신주인공에 선정돼 기쁘면서도 어깨가 무겁다"며"문제 해결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소통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쾌적한 생활환경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최훈 전북도 행정부지사는 “사회 문제가 복잡해짐에 따라 다수 기관의 협업을 통한 문제 해결의 필요성은 증대되고 있다”며“앞으로도 도민이 필요로 하는 협업과제를 꾸준히 발굴하고 성과가 나타나도록 협업과제 추진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