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한글지도사 16명 배출
무주군, 한글지도사 16명 배출
  • 전주일보
  • 승인 2021.07.27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이 한글지도사 16명을 배출했다. 

27일 무주군에 따르면 한글지도사는 유아를 비롯한 노인과 다문화 가족을 대상으로 한글을 교육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람이다.

군은 주민 일자리 창출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4월 6일부터 무주군로컬JOB센터를 통해 한글지도자 자격증 취득교육을 실시했다. 총 19명의 수강생 중 3개월 간 30시간의 이론과 10시간의 실습교육을 이수한 16명이 자격증을 취득했다.  

교육은 (사)한국평생교육HRD진흥협회에서 맡아 문해교육 기본과 강의시연, 멘토링, 현장실습 중심으로 진행했다.    

27일 무주군 맑은물사업소 3층에서 열린 수료 및 자격증 전수식에는 황인홍 무주군수와 무주군로컬JOB센터 김선태 센터장, (사)한국평생교육HRD진흥협회 강혜경 본부장을 비롯해 수료생 등 20여 명이 함께 했다. 

이 자리에서 황인홍 군수는 “한글 지도사는 고령의 어르신들과 한글교육이 절실한 다문화 가정이 많아지고 있는 군 현실에서 꼭 필요한 직종 중 하나일 것”이라며 “2019년에 배출한 지도사들과 함께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소통, 그리고 평생교육 실현에 이바지하는 전문가들로 제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무주군에 따르면 한글지도사 양성과정은 지난 2019년 처음 개설돼, 19명이 교육 수료 후 자격증을 취득했으며 현재 7명이 각 읍면 ‘찾아가는 문해교실’ 등지에서 활동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박 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