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로비에 ‘부서·직원 안내’ 키오스크 설치
전주시, 로비에 ‘부서·직원 안내’ 키오스크 설치
  • 김주형
  • 승인 2021.07.26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 전주시청과 완산·덕진구청에 업무·직원 등 검색 가능한 ‘스마트 업무안내 시스템’ 구축
- 청사 배치도, 홍보 영상, 직원 근무처, 부서별 직원의 업무와 이름, 전화번호 검색 가능

전주시청과 완산·덕진구청 로비에 백화점처럼 층별 구조와 부서 위치, 직원 이름 등을 확인할 수 있는 키오스크가 생긴다.  

전주시는 디지털 전환 움직임에 발맞춰 전주시청과 완산·덕진구청에 민원인들이 업무 및 직원을 검색할 수 있는 ‘스마트 업무안내 시스템’을 구축한다고 26일 밝혔다.

스마트 업무안내 시스템은 안내데스크 직원과 접촉할 필요 없이 스마트폰처럼 화면을 터치함으로써 민원인이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이 시스템에서는 층별 구조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청사 배치도와 홍보 영상, 직원 근무처, 부서별 직원의 업무와 이름, 전화번호까지 다양한 정보가 제공된다.

시는 이 시스템을 26일 시청 로비에 설치해 시범 운영하고, 28일에는 양 구청에 추가로 설치할 계획이다. 향후 시는 시민들의 반응에 따라 사업소 등에도 확대할 예정이다.

전주시 관계자는 "스마트 업무안내 시스템을 통해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행정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청사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이 직원들의 인사이동 시에도 연락처나 담당 업무 등을 확인할 수 있어 효율적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