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전대학교, ‘2021년 좋은 수업 에세이 경진대회’ 대상 수상
전주비전대학교, ‘2021년 좋은 수업 에세이 경진대회’ 대상 수상
  • 고병권
  • 승인 2021.07.22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비전대학교는 한국전문대학교수학습발전협의회에서 전국의 전문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주최한 ‘2021년 좋은 수업 에세이 경진대회’에서 대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사진=전주비전대학교
전주비전대학교는 한국전문대학교수학습발전협의회에서 전국의 전문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주최한 ‘2021년 좋은 수업 에세이 경진대회’에서 대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사진=전주비전대학교

전주비전대학교는 한국전문대학교수학습발전협의회에서 전국의 전문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주최한 ‘2021년 좋은 수업 에세이 경진대회’에서 대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코로나19의 확산에도 대면.비대면 수업에 최선을 다하는 교수.학생들의 땀과 노력이 깃든 좋은 수업에 대한 수기를 공모하고 우수 수업으로 선정된 교수자의 우수 교수법 확산 및 공유를 위해 실시 햇다.

경진대회에서 전주비전대는 치위생과 1학년 이송희 학생이 대상을, 간호학부 1학년 장민경 학생이 장려상을 받는 성과를 냈다.

이송희 학생은 ‘어서 와, VR 위드 쌤은 처음이지?’라는 주제로 처음 접하는 VR기반, 구강해부학 수업에서 지도교수와의 첫 만남부터 시작해서 스스로 답을 찾을 수 있도록 끊임없이 질문하고 이해 할 수 있도록 학생의 눈높이에서 가르치는 교수님만의 독창적인 수업방식으로 인해 변화된 자신을 진솔한 문체로 담아냈다.

지도교수인 김미정 교수(치위생과)는 “비대면 수업이 보편화된 후 VR기반 수업을 구성해 학생들이 스스로 수업을 진행하고, 핵심 키워드에 대한 사례와 맞춤형 피드백으로 운영했다"며"무더위에도 VR장비를 장착한 채 VR기반의 입체영상을 제작해 흥미진진한 수업을 구성하기 위해 기울였던 노력이 헛 되지 않은 것 같아 벅찬 마음이 든다"고 말했다.

또 '허수아비가 성장하기까지’라는 주제로 참여해 장려상을 받은 장민경 학생은 “우리 대학 학습공모전을 통해 학습법을 공유하고 경진대회에 출전해 상까지 받게 되어 정말 기쁘다”고 말했다.

교수학습개발센터장 김영임 교수는 “포스트 코로나시대 디지털화된 교육환경의 변화에 대응해 새로운 학습법 개발을 위해 센터에서 제작한 VR기반 온라인 콘텐츠가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앞으로도 학생들이 자기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 메타버스, 시뮬레이션 등의 새로운 기술과 접목한 교수.학습법 개발을 위한 연구와 공모전 및 경진대회를 통해 자기관리와 진로설계, 학습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밝혔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