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보건의료원, 주민 만족도 조사결과 ‘최고’
순창군보건의료원, 주민 만족도 조사결과 ‘최고’
  • 최광일 기자
  • 승인 2021.07.19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보건의료원을 이용하는 군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의료진(의사, 간호사)의 충분한 설명과 응급실 이용, 시설, 환경 등에서 크게 만족한다는 결과가 나왔다.

순창군은 최근 보건의료원을 방문한 환자 중 100명을 대상으로 무작위로 추출해 의료진 설명, 응급실 이용, 시설과 환경 분야 등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조사 항목은 의료진, 접수, 수납창구 직원 등 각 파트별 서비스 만족도, 시설 청결도, 진료 대기시간 만족도 등 총 13개항목이다.

설문 결과 의료진에 대한 충분한 설명에 대한 문항에서는 평균 91%가 만족한다고 나타났으며, 진료와 검사를 위한 대기 시간은 77%가 적절했다고 응답했다. 또한 병원 실내 청결도는 92%가 청결하다고 답해 가장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특히 응급실 진료서비스에 대해서는 83%에서 만족하다고 답했으며, 위급한 상황이 발생한다면 81%가 응급실을 다시 이용할 생각이 있다고 답해 응급실 운영 전반에 대해서 합격점을 받았다.

조사 결과는 대부분 항목에서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지만 성형외과 의사 배치, 의료원 앞 약국, 매점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소수 의견 등도 보였다.

한편 순창 지역에는 응급실을 운영하는 곳이 보건의료원 밖에 없는 상황에서 보건의료원 응급실이 지역 응급의료기관으로 그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