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사회적경제기업 우체국 쇼핑몰 입점기업 모집
전북도, 사회적경제기업 우체국 쇼핑몰 입점기업 모집
  • 고병권
  • 승인 2021.07.13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할인쿠폰, 카카오톡, G마켓 등 제휴마켓 연계 제품 홍보 지원

전북도가 도내 사회적경제 기업의 우체국 쇼핑몰 입점 기업을 추가로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전북도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사회적경제 기업을 위해 지난 1월부터 우체국 쇼핑몰에 ‘전북 사회적경제 기업 브랜드관’을 운영하며 매출 증대와 온라인 판로 확보를 위한 길을 열어주고 있다.

도내 50개 사(410여 제품)가 입점한 브랜드관은 할인쿠폰 발행과 카카오톡, G마켓 등 제휴마켓 등과 연계한 제품 홍보 등을 지원하며 5개월 만에 14억 5000만원이라는 매출 성과를 기록하기도 했다.

전북도가 이번 브랜드관에 입점할 모집 대상은 도내 (예비)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 사회적경제 기업이며 지난 9일부터 모집하고 있으며, 예산 소진 시까지 상시 모집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업은 온라인 가격경쟁력 확보를 위한 ▲쿠폰비(10~30% 내외) 일부 지원, ▲상품컨설팅 및 온라인 콘텐츠 (촬영, 상품기술서) 제작 ▲우체국쇼핑 제휴 외부 판매채널(11번가 등)과 연계된 상품홍보 ▲특가 프로모션(슈퍼위클리, 쇼핑25시 등) 등의 지원을 받는다.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신청서 등 필요서류를 준비해 (사)전북사회적경제연대회의에 신청하면 되고 한국우편산업진흥원의 입점 심사를 받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사)전북사회적경제연대회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용만 전북도 일자리경제본부장은 “제품 가격경쟁력이나 콘텐츠 제작 등 온라인 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판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사회적경제 기업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