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책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비법은?
전주시, 책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비법은?
  • 김주형
  • 승인 2021.07.11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신도서관, 16일 ‘우리 아이 독서력 키우는 읽기 놀이’ 주제로 부모교육 특강 운영
- 책놀이에 대한 기본 이해, 책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방법 등 학부모들에게 전수

전주시는 자녀를 책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비법을 전수한다.

전주시립 서신도서관은 16일 자녀 교육에 대해 고민이 많은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독서교육법을 전달하는 부모교육 특강을 연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특강에는 ‘읽기 능력 키우는 그림책놀이 일년 열두달’의 저자인 박형주 작가가 ‘우리 아이 독서력 키우는 읽기 놀이’를 주제로 강연을 한다.

강연 내용은 △초등 독서에 대한 오해 바로잡기 △독서 교육의 3가지 요소 △책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방법 △책놀이에 대한 기본 이해 등이다. 박 작가는 자녀들의 올바른 읽기 습관을 잡아줄 비법을 학부모들에게 아낌없이 전수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전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lib.jeonju.go.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서신도서관에 전화(063-281-6552)로 신청하면 된다.
 
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비치, 발열체크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특강을 할 방침이다.

박남미 전주시립도서관장은 “이번 부모교육 특강은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는 취지의 생애 첫 도서관 이야기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다”면서 “앞으로도 도서관이 시민 모두를 위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특강 등 다양한 콘텐츠로 채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