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야호학교 ‘나를 찾는 아카데미’ 입학식 열어
전주시 야호학교 ‘나를 찾는 아카데미’ 입학식 열어
  • 김주형
  • 승인 2021.07.11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시 야호학교, 9일 청소년 신입생 30명과 함께 ‘나를 찾는 아카데미’ 입학식 개최
- 청소년 밴드 공연, 입학선서, 닫는 공연, 학부모 간담회, 야호학교 시설 라운딩 등 진행

전주시 야호학교(교장 장경수)는 지난 9일 ‘나를 찾는 아카데미’ 입학식을 열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김승수 시장과 신입생, 학부모, 강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입학식은 청소년들로 구성된 U.B밴드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강사 소개, 입학선서, 닫는 공연 등의 순으로 1부가 진행됐다.

입학선서 시간에는 온고을중학교와 기린중학교 1학년 학생이 신입생 대표로 신입생의 굳은 의지를 보여주는 선서문을 낭독했으며, 닫는 공연을 통해서는 신입생 30명에게 환영의 의미로 ‘열정을 상징하는 장미꽃송이’가 전달됐다.

2부 행사에서는 학부모 간담회와 야호학교 시설 라운딩 등을 통해 야호학교에 대해 알아보고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승수 전주시장은 "야호학교의 ‘나를 찾는 아카데미’에서 청소년들이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진정한 나를 찾는 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나를 찾는 아카데미’는 청소년들이 하고 싶은 것을 주제로 직접 기획하고 실행해보는 프로젝트형 수업으로, 자신의 인생을 설계해볼 수 있는 시간과 기회부여 등 삶의 전환을 돕는 전환교육 과정이다.

시간은 오후 4시부터 8시까지 방과 후에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야호학교(063-281-6597~8)로 문의하면 된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