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수산물 산지 거점 유통센터(FPC) 공모 선정
전북도, 수산물 산지 거점 유통센터(FPC) 공모 선정
  • 고병권
  • 승인 2021.07.08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사업비 60억 원 규모, 2023년 군산 비응항 일원 건립 예정
-.도내 생산된 해삼, 꽃새우 등 산지 매입.가공해 상품화 역할

전북도가 해양수산부의 2021년 수산물 산지 거점 유통센터(FPC)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9일 전북도에 따르면 이번에 선정된 수산물 산지 거점 유통센터는 산지에서 수산물을 매입.위탁하고, 물량을 모아 전처리.가공 등을 거친 뒤 상품화하거나 대형소비처에 공급하는 거점센터 역할을 하게 된다.

군산시 비응도 일원에 2023년까지 총사업비 60억원이 투입되어 건립되는 센터는 도내에서 생산되는 해삼, 꽃새우 등을 산지 매입 및 가공 예정이다.

산지 수산물 처리물량의 규모화를 통한 가공으로 도내 수산물 고부가가치화 추진 및 생산자의 적정한 수산물(원물) 가격을 보장해 지역경제 활성화, 어업인 소득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공모에는 전북도를 포함한 3개 지자체가 참여해 서류 및 현장평가를 거쳐 전북도(군산시, 어업회사법인 ㈜해진)가 최종 선정됐다.

전북도는 산지에서 매입한 해삼, 꽃새우 등을 전처리.가공해 부가가치를 높여 수출하거나, 학교 급식 로컬푸드 시스템을 통해 공급하고자 하는 운영계획을 높게 평가받았으며, 유일한 전북지역 센터라는 점도 고려됐다.

서재회 전북도 수산정책과장은 “수산물 산지 거점 유통센터(FPC) 건립으로 수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것은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 등의 효과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내실 있는 사업이 될 수 있게 관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