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대 전북노조, 노․사가 함께 신규 직원에 '웰컴 키트' 전달
제7대 전북노조, 노․사가 함께 신규 직원에 '웰컴 키트' 전달
  • 고병권
  • 승인 2021.07.07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공무원노동조합은 7일 신규 직원들과 함께 소통의 시간를 가졌다./사진=전북도청제공
전북도공무원노동조합은 7일 신규 직원들과 함께 소통의 시간를 가졌다./사진=전북도청제공

전북도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송상재)이 신규 직원들과 함께 소통의 시간를 가졌다.

전북도공무원노동조합은 공직사회 ‘시보 떡 돌리기’ 관행을 개선하고 활기찬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사(위원장, 행정부지사)가 함께 도청 입사 환영 ‘웰컴 키트’ 꾸러미를 전달하고, ‘터놓고 이야기합시다’를 주제로 소통 간담회를 가졌다고 7일 밝혔다.

이날 처음으로 실시한 웰컴 키트 전달 행사는 전북도청과 전북노조를 알릴 수 있는 홍보물 및 신규자들이 선호하는 텀블러, 마스크 목걸이, 커피 쿠폰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해 전북도청과 전북노조의 구성원으로서 소속감 및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웰컴 키트 선물을 받은 한 신규자는 “실제 도청에 들어와서 너무 바쁘다 보니 선배들과 마음껏 이야기도 하지 못하는 부분이 있었다”며“노사 공동으로 전북도청에 첫발을 내딛는 날을 기억할 수 있도록 웰컴 키트와 소통 간담회를 만들어 준 이 설렘을 도청에서 생활하는 동안 잊지 않겠다”고 말했다.

송상재 전북노조 위원장은 “신규 직원들이 잘 적응해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 조력하는 게 조직이 발전하는 길이다”며“일할 맛 나는 건전한 공직문화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송 위원장은 “직장 생활을 도울 선배 공무원의 1대1 상담 지원 및 노사가 함께 참여하는 ‘터놓고 이야기합시다’ 간담회를 통해 관행은 없애고 함께 가는 조직문화 조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