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2022학년도 대학 입학정보 박람회 운영
전북교육청, 2022학년도 대학 입학정보 박람회 운영
  • 고병권
  • 승인 2021.07.07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교육청이 2022학년도 대입을 위한 ‘대학 입학정보 박람회’를 운영한다.
 
도교육청은 대학 입학정보 박람회를 오는 10일, 전주대학교 스타센터에서 도내 고등학교 3학년 학생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박람회 참가대학은 수도권 22교, 호남권 8교, 중부권 6교, 강원권 1교, 영남권 1교 등 총 38개 대학이 참여하며 온라인 박람회를 병행해 실시한다.
 
박람회는 1개 회차별로 400명씩 총 1,200명을 대상으로 운영하며 개인별 사전 신청 후 오전 9시 30분, 12시 30분, 오후 3시 등 3개 회차 중 1개 회차에 참가할 수 있다.

대학별 상담부스에서는 대학 입학관계자가 직접 대입전형 및 지원전략 관련 상담을 통해 효율적인 입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상담부스와 병행해서 대학별 입시설명회도 함께 이뤄진다.

대학별 부스에 상담인원이 밀리거나 더욱 구체적인 설명이 듣고 싶을 경우에는 스타센터 온누리홀과 2층 강의실에서 실시하는 설명회에 참석할 수 있다.
 
박람회에 올 수 없는 학생을 위해 온라인 박람회도 함께 실시한다.

온라인 박람회에 참가하고 싶은 학생은 박람회 당일 유튜브에서 전북교육청을 검색하면 전북지역 대학 설명회와 진학특강(자기소개서,면접,학생부교과 관련) 등을 실시간으로 들을 수 있다.

행사장 입장 시에는 체온을 측정한 후, 신청할 때 출력한 접수증을 제출하고 입장해야 하며, 사전 예약 신청자에 한해 입장이 가능하다.

도교육청 담당자는 “2022년도 대학 입학정보 박람회의 상담부스와 입시설명회, 온라인 설명회 등을 다양하게 활용한다면 수험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특정대학과 학과에만 관심을 가지기보다는 다양한 대학의 입시정보를 얻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박람회에 참가하고자 하는 고3학생 및 졸업생은 전북교육청 고입정보포털(https://satp.jbe.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