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인구의 날 기념 유공자 시상
김제시, 인구의 날 기념 유공자 시상
  • 한유승
  • 승인 2021.07.07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가 7일 인구의 날을 맞아 2층 상황실에서 유공시민 및 단체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이날 시상식은 저출산 고령화가 심화돼 가는 지역사회 인구위기 극복을 위해 결혼·출산·양육 친화분위기 조성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발굴하고, 그 노고를 위로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개인부문은 서기석, 송연순, 이순덕, 유지우, 박애숙씨가 수상했다. 단체부문에서는 아기달력 선물사업과 김제愛 주소갖기 캠페인 등 공적이 있는 교월동주민자치위원회와 임산부·다자녀가족 할인가맹점 단체 가입 및 저출산극복 캠페인 전개에 앞장선 김제시학원연합회가 수상했다.

앞서 시는 아이낳기좋은세상운동본부와 공동으로 인구의 날 2주간을 인구주간을 정하고, 저출산·고령화에 대한 시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민간 참여를 유도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중에 있다.

6월 21일부터 7월 11일까지 워크온 앱을 통해 '71,100보 온 가족 걷기 챌린지'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6월 29일 터미널 로터리에서 ‘김제에 주소갖기, 김제에 사는 즐거움을 함께 누리자’는 캠페인을 펼치기도 했다.

오는 9일에는 시청 대강당에서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연다. 오전에는 미혼 공직자를 대상으로 한 인구교육과 오후에는 찾아가는 가족사랑 인식개선 특별공연(인형극)을 진행한다.

마술쇼, 인구정책 홍보영상 상영과 행사장 로비에서는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6개 민간단체가 참여해 가족사랑 사진 인화 및 인구의 날 ○ X 퀴즈, 임산부 모형 체험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송명호 기획실장은 “김제형 인구정책을 내실있게 추진해 청년들이 김제에서 결혼과 출산을 꿈꿀 수 있는 인구친화환경 조성에 주력하겠다. 또한 저출산·고령화로 인한 인구구조 불균형 문제를 지혜롭게 극복함으로써 시민 삶의 질 향상 및 안정적인 지역발전을 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