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혜경 김제소방서 소방위, 국무총리 표창 수상
최혜경 김제소방서 소방위, 국무총리 표창 수상
  • 한유승
  • 승인 2021.06.29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범공무원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 수상

김제소방서(서장 강동일)는 29일 교동119안전센터 소방위 최혜경 구급대원이 모범공무원으로 선정,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1년 상반기 모범공무원 선발은 각자의 업무분야에서 적극·창의적인 자세로 솔선수범하는 모범공무원을 발굴·포상함으로써 실무직 공무원의 사기진작을 도모하고자 매년 시행되고 있으며 전북 7명, 전국 138명을 선발하고 있다.

소방위 최혜경은 1999년 11월에 입사하여 올해로 21년 5개월째 근무하고 있으며, 주요 공적으로는 감염병 전담 구급대원으로 근무하며 작년 12월 14일 김제 가나안 요양병원에서 코로나 확진자 60명 발생으로 감염보호복 착용 후 환자 분류를 통해 긴급 이송하여 환자 회복에 최선을 다했다.

또한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소방서를 출입자 관리 및 직원 방역 관리에 만전을 기해 감염병 예방에 최선을 다했으며 9,100여회의 각종 재난현장에 출동해 생명을 지키는 등 탁월한 구조구급활동을 수행했다.

최 소방위는 구급대원으로 브레인 세이버 2회, 트라우마 세이버 1회, 하트세이버 1회를 각각 수상했다.

최혜경 소방위는 “모범공무원에 선정 돼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김제시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수상소감을 전했다.

/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