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서울국제관광박람회에서 관광마케팅 펼쳐
전북도, 서울국제관광박람회에서 관광마케팅 펼쳐
  • 고병권
  • 승인 2021.06.24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 서울국제관광박람회에서 관광마케팅 펼쳐/사진=전북도청제공
전북도, 서울국제관광박람회에서 관광마케팅 펼쳐/사진=전북도청제공

전북도가 제36회 서울국제관광박람회 (STTF 2021)에 참가해 전북알리기에 나섰다.

전북도는 24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국내.외 최신 관광정보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전북도는 최근 백신접종으로 국내‧외 여행 재개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여름휴가를 앞둔 관광객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서울국제관광박람회는 한국관광공사를 비롯한 전국의 광역, 기초자치단체와 40여 국가의 300여 공공기관, 여행업체들이 참여할 예정이며, 전북도는 도와 전주시, 익산시, 완주군이 참여하여 홍보활동에 적극 나선다.

멕시코, 필리핀 등의 해외관광청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함께 다양한 형태의 관광설명회를 비롯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펼치고 참가자들에게는 경품을 제공하는 등 높아진 국내관광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고조시킬 전망이다.

전북도는 14개 시군을 홍보할 수 있는 홍보관을 꾸려 다양한 홍보물을 배포하고 필리핀과 일본 바이어들과 여행 상담을 진행하는 한편 전북 관광홍보 영상과 투어패스 홍보영상 등을 송출하여 매력적인 전북의 대표관광지와 숨은 관광지를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자개 손거울, 명함집, 수향낭 등의 민 공예품과 도내 농산물로 만든 가공식품류 등 22종을 전시 판매하는 전북도 관광기념품 100선 판촉행사를 함께 진행해 전북만의 특색있는 기념품으로 방문객의 발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윤여일 전북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백신접종의 가속화로 국내.외 여행재개에 대한 기대감과 함께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견인할 전북의 다양한 관광콘텐츠로 여름 휴가철을 맞은 관광객들에게 전북도의 매력을 한껏 뽐낼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