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헌율 익산시장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 ‘동분서주’
정헌율 익산시장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 ‘동분서주’
  • 소재완
  • 승인 2021.06.22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주 이어 중앙부처 잇따라 방문 국립 희귀질환센터 유치 등 현안사업 소개 및 예산반영 적극 건의
정헌율 익산시장
정헌율 익산시장

정헌율 익산시장이 내년도 국가 예산 최대 목표치 달성을 위해 중앙부처를 연이어 방문하며 동분서주하고 있다.

정헌율 시장은 22일 기획재정부 보건복지부 등을 방문해 주요 현안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차질없는 추진을 위한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정 시장은 이날 우선 양성일 보건복지부 제1차관과 강도태 보건복지부 제2차관을 만나 익산시가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해 미래 핵심 산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전북 첨단의료 복합단지 조성 △국립 희귀질환센터 유치 사업 등에 대한 당위성을 강조하며 예산반영을 요청했다.

이어 기획재정부 복지안전예산심의관과 관련 예산과장들과의 만남을 갖고 △익산시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 설립 △국립 금강 청소년디딤센터 설립 등 지역 소외계층 복지 증진을 위해 새롭게 추진하는 사업 예산의 적극적 편성을 건의했다.

정 시장의 이번 방문은 지난주에 이어 일주일도 채 되지 않은 시점에 이뤄졌다. 국가예산 확보에 대한 정 시장의 절박한 마음과 함께 강한 의지가 엿보인다.

시는 동일한 사업과 면담자라도 시기와 대상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는 정 시장의 기조에 따라 기획재정부 1차 심의 기간 미온적인 사업과 미반영 사업들을 중심으로 적극적인 대응에 나설 계획이다.

또 기재부 심의 기간 세종사무소를 중심으로 전북도와 김수흥·한병도 국회의원 등 지역 정치권과 긴밀한 공조 시스템을 구축해 지역 중점사업들이 누락 되지 않도록 전방위적 활동을 펼친다는 복안이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수적천석(水滴穿石)이라는 말처럼 끈기 있고 지속적으로 노력하다 보면 국가 예산 최대치 확보라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정부 부처 안에 지역 주요사업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끝까지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2022년도 국가 예산은 기획재정부 1~3차 심의를 거쳐 9월 3일까지 국회 제출된다./소재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