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 고창벤처스 청년창업 플리마켓 개최
고창, 고창벤처스 청년창업 플리마켓 개최
  • 전주일보
  • 승인 2021.06.21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청년벤처스(회장 이윤기)가 지난 19일과 20일 이틀동안 고창군 부안면 일대에서 ‘청년벤처스 플리마켓’을 열었다.

고창청년들이 힘을 모아 준비한 이번 플리마켓은 청년 농업인이 직접 생산하고 청년 창업가들이 직접 만든 제품을 판매하는 농산물, 가공식품 판매부스가 운영됐다.

와플과 식혜, 누룽지 등 먹거리는 물론 마스크, 지갑, 귀걸이 등 각종 공방 제품도 전시돼 주민들의 눈길을 사로 잡았다.

또 시중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꽃과 화분, 과일, 채소 등이 판매돼 행사장을 찾은 이들의 부담을 줄여줬다.

또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풍선 만들기, 3D 펜체험 등이 마련돼 아이들의 얼굴에서는 웃음꽃이 끊이지 않았다.

특히,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입구에서 열 체크, 입장 명부 작성, 부스마다 손소독제를 비치하며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운영됐다.

고창청년벤처스는 청년 창업가들과 청년농업인들이 농생명산업의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만들어졌다. 특히 고창군의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며 다양한 분야로 성장하고 있다.

고창청년벤처스 이윤기 회장은 “예상을 훨씬 뛰어넘는 주민들이 찾아와줘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고창 청년들의 젊음과 열정으로 지역에 활기를 불어넣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태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