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주 의원, 감염병 위기 대응 통합관리 방안 토론회 개최
김성주 의원, 감염병 위기 대응 통합관리 방안 토론회 개최
  • 고주영
  • 승인 2021.06.20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이룸센터서 감염병 상황 필수보건의료 자원 통합적 관리방안 논의 예정

코로나19와 같은 감염병 유행상황에서 필수보건의료 자원의 효율적인 관리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더불어민주당 김성주 의원(전주병)은 오는 22일 오전 10시 이룸센터 2층 교육실1에서 ‘감염병 위기 대응 필수보건의료자원 통합 관리 방안’이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코로나19라는 감염병 재난을 경험하며 나타난 의료인력, 시설, 장비, 의약품 등 보건의료자원 관리의 현황과 문제점을 짚어보고, 필수 보건의료자원의 효율적인 통합관리 방안 마련을 위한 법적, 정책적 대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토론회의 좌장은 정형선 연세대 보건행정학과 교수가 맡았으며, 기조발표와 주제발표는 허윤정 아주대 의과대학 교수, 성호경 국립중앙의료원 중앙감염병병원 운영센터 감염병연구개발팀장이 참여한다.

지정토론에는 임승관 경기도 코로나19 긴급대응단장, 전재현 국립중앙의료원 감염내과 교수, 정영기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팀장, 최종희 질병관리청 위기대응총괄과장 등이 나선다.

김 의원은 “토론회를 통해 코로나19와 같은 감염병 대유행 시 우리 사회가 가진 보건의료 자원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운영할 수 있는 제도와 법령 정비 방안 등 의미 있는 논의가 이뤄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이번 토론회에서 나온 의견들이 보건의료자원 관리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간사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울=고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