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고교생 초청 전공체험 및 상담 행사 연다
전북대, 고교생 초청 전공체험 및 상담 행사 연다
  • 고병권
  • 승인 2021.06.17 2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지역 1,500여 명 초청…학과 선택, 진로탐색의 장
전북대학교 고교초청 전공상담 행사/사진=전북대학교 제공
전북대학교 고교초청 전공상담 행사/사진=전북대학교 제공

전북대학교(총장 김동원)가 진로 선택을 고민하는 고교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전공 분야 체험·상담을 통해 진로탐색과 학과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진로진학박람회를 17일 개막했다.

18일까지 이틀 간 진수당과 전대학술문화관에서 이어지는 이번 박람회에는 전북지역에서 1,500여 명의 고교생이 참여하고, 대학에선 81개 학과가 참여해 학생들의 진로탐색을 위한 전공 상담과 체험 등이 진행된다.

또 입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코너를 별도로 마련, 입학사정관이 직접 참여해 학생부종합전형 등 수시와 정시에 관한 입시상담도 실시한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로 인한 방역 수칙 준수를 위해 초청 대상 고교를 전북지역으로 제한하고, 참여 학생도 1개 고교당 200명 이내로 제한해 시간대별로 분산 운영하는 등 사회적 거리두기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세부적인 전공 분야에 대한 정보를 얻기 어려운 고교생들에게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상현 전북대 입학처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철저한 방역수칙을 마련하고 참여인원을 제한하는 등의 준비과정에서의 어려움이 많았다”며 “어렵게 준비한 만큼 참가한 고교생들이 전공을 알아보며 진로를 탐색하는 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