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의사회 "통합돌봄 당뇨 노인 안과 검진 지원"
전주시의사회 "통합돌봄 당뇨 노인 안과 검진 지원"
  • 김주형
  • 승인 2021.06.17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 의사회·온누리안과·조병춘안과, 17일 통합돌봄 당뇨 노인 집중관리 위한 협약 체결
- 당뇨 합병증 중 하나인 ‘당뇨성망막병증’ 발생·진행 막도록 정기적인 안과검진 지원할 것

전주시 통합돌봄 선도사업 추진기관인 전주시의사회(회장 정경호)는 온누리안과병원(병원장 정영택), 조병춘안과(원장 조병춘)와 17일 통합돌봄 당뇨 노인 집중관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통합돌봄 당뇨 노인 집중관리 사업은 노인들이 스스로 혈당을 조절할 수 있도록 여러 기관과 단체의 협업으로 당뇨질환 교육부터 약물 복용, 운동, 식이 등 생활습관 개선을 돕는 사업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온누리안과병원과 조병춘안과는 당뇨 환자의 합병증 중 하나로 시력을 잃게 되는 ‘당뇨성망막병증’의 발생과 진행을 막을 수 있도록 당뇨를 앓고 있는 노인들에게 정기적인 안과검진을 지원키로 했다.

정경호 전주시의사회장은 “당뇨합병증 예방 및 관리를 위해 안과검사를 지원키로 해주신 온누리안과병원과 조병춘안과에 감사드린다”며 “민관 협력체계를 통한 통합돌봄 대상 노인 지원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전주시 한 관계자는 "통합돌봄 당뇨 노인 집중관리 사업은 전주시의사회와 약사회, 대한물리치료사회 전북도회 등의 협업으로 진행되고 있다”면서 “전주시 통합돌봄 건강-의료안전망 강화를 위해 협업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