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사회적경제기업 지속가능한 성장 모색
전주시 사회적경제기업 지속가능한 성장 모색
  • 김주형
  • 승인 2021.06.17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시, 9월까지 사회적경제기업 지속가능성 높일 전주형 사회적가치지표 개발용역 시행
- 재무 중심 평가에서 벗어나 사회적 가치 실현과 지속가능성 등의 평가지표 개발

전주시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끌기 위한 지표 개발에 나섰다.

시는 오는 9월까지 사회적경제기업 대표브랜드 발굴을 위해 ‘전주형 사회적가치지표(SVI)’ 개발용역을 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용역은 기존 사회적경제기업 대상 재무 중심의 평가에서 벗어나 사회적 가치 실현과 지속가능성 등을 평가할 수 있는 전주형 사회적가치지표를 개발하는 게 목표다.

용역을 통해 시는 사회적경제기업 실태조사와 환경 분석 등을 통해 적합한 사회적가치지표를 개발하고, 이 지표를 어떻게 활용해 사회적경제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인지 그 방향도 설정키로 했다.

향후 시는 전주형 사회적가치지표를 기준으로 성장가능성과 사회적가치 지향성을 두루 갖춘 지역 내 우수기업을 선정해 판매 및 홍보 지원, 협업 등 맞춤형 특화사업을 지원할 방침이다.

전주시 관계자는 “전주형 사회적가치지표의 폭넓은 활용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의 가치를 확인하고 지속가능성을 담보할 수 있을 것”이라며 “우리시 사회적경제기업이 경쟁력을 갖고 성장할 수 있는 지표 마련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