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국민연금공단, ESG 경영 실천 환경정화활동·의료봉사 전개
부안군-국민연금공단, ESG 경영 실천 환경정화활동·의료봉사 전개
  • 황인봉
  • 승인 2021.06.17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과 국민연금공단은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부안지역 주요 관광지에서 환경정화활동을 전개하고, 장애인복지시설 등을 찾아 의료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국민연금공단이 부안군과 함께 환경정화활동 및 일회용품 줄이기 생활화를 위한 개인용 청자컵 제작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과 감염병에 취약한 장애인시설 입소자에 대한 건강상담, 의료키트, 면역강화제 제공 등으로 이뤄졌다.

국민연금공단은 지난 521국민연금이 함께 하는 ESG의 새로운 길발간에 맞춰 ‘ESG 플러스 포럼을 개최해 금융권 등과 함께 ESG 투자에 관한 국민연금의 역할과 한국형 ESG 발전방향을 논의하는 등 공단업무 전 분야에서 ESG 경영 실천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박양숙 국민연금공단 복지이사는 이번 행사는 공단의 사회적 책임과 친환경 실천 등 ESG 경영의 일환으로 추진하게 됐다이를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공공기관과 함께 2050 탄소중립, ESG, 디지털 뉴딜, 포용성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과제를 발굴하고 실천하는 계기로 삼겠다앞으로도 국민연금공단과 ESG 실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황인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