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일학습병행 CEO클럽 회의 개최
전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일학습병행 CEO클럽 회의 개최
  • 이용원
  • 승인 2021.06.16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상공회의소 전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16일 전주상공회의소, 전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한국산업인력공단 전북지사를 비롯해 전북지역 중소기업 CEO 및 임원 등의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제1차 일학습병행 CEO클럽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일학습병행 사업 참여를 확대하고, 지역 기업에서 원하는 실무형 인재를 양성해 기업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일학습 병행 사업 설명과 ㈜아이비휀스 김영현 대표이사의 일학습병행 운영 사례 발표 그리고 이날 함께한 기업체 CEO와의 간담회가 있었다.

전주상공회의소 전북인자위 윤방섭 공동위원장은 “산업현장 일학습병행 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으로 기술인력 양성 및 보호, 기업지원 제도적 보완 장치를 구축함에 따라 많은 중소기업이 참여해 꼭 필요한 인력을 양성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우리 지역 중소기업이 산업계를 이끌어갈 동력으로서 포스트 코로나시대를 잘 극복해나갈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인자위는 도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일학습병행 컨설팅을 진행해 전북지역 청년들이 조기취업하고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직무와 학교 교육 연계를 통해 기업의 재교육 비용 문제 등을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용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