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대형폐기물 배출 24시간 인터넷 신고
전주시 대형폐기물 배출 24시간 인터넷 신고
  • 김주형
  • 승인 2021.06.15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형폐기물 배출 인터넷 신고 24시간 운영, 신고부터 수수료 결제, 납부필증 부착까지
- 공동주택은 아파트 관리사무실이나 경비실에 신고 후 일괄적으로 인터넷에 등록

전주시는 공휴일과 한밤중에도 대형폐기물 배출신고를 할 수 있도록 인터넷 신고를 연중 운영하고 있다.

특히, 전화 신고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만 운영되지만, 인터넷 신고는 24시간 쉬지 않고 운영돼 야간이나 휴일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인터넷 신고는 전주시청 홈페이지(www.jeonju.go.kr)에 있는 대형폐기물 배출신고 배너를 통해 접속하거나 생활대형폐기물 배출신고 사이트(jjwaste.co.kr)에 직접 접속해 할 수 있다.

배출자는 배출품목과 배출장소, 배출 예정일자를 입력 후 신용카드 또는 계좌이체를 통해 수수료를 결제하고 납부필증을 인쇄해 품목별로 부착하면 된다.

담당 공무원이 스마트폰 앱을 통해 대형폐기물을 확인하고 휴대용 프린터를 이용해 납부필증을 출력·부착하는 방식으로도 운영된다.

공동주택의 경우 아파트 관리사무실이나 경비실에 신고 후 일괄적으로 인터넷에 등록하면 보다 신속한 수거가 이뤄진다.

전주시 관계자는 “인터넷 배출신고가 맞벌이 부부 등 평일에 대형폐기물을 처리하기 어려웠던 시민들에게 도움이 되고 있다”면서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생활화를 통해 자원 절약은 물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성숙한 시민의식을 발휘해달라”고 말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