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학 참바다영어조합법인 대표, 정부 산업포장 수상
김종학 참바다영어조합법인 대표, 정부 산업포장 수상
  • 전주일보
  • 승인 2021.06.15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바다영어조합법인 김종학 대표이사가 지난 7일 열린 ‘2021년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대회(중소벤처기업부 주최, 중소기업중앙회 주관)’에서 모범 중소기업인에게 수여하는 정부포상인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김종학 대표의 ‘산업포장’은 정부포상중 ‘산업훈장’ 다음 훈격이다. 정부포상은 산업훈장, 산업포장,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이 있으며 선정기준은 국가발전기여도, 창조적기여도, 매출, 고용, 기술개발 실적 등 다양한 부분에서 정성・정량 평가를 진행 선정하여 수상하게 된다.

참바다영어조합법인은 지난해 연말기준 매출 1000억원에 160여명이 근무하는 회사로 지역에 본사와 4개의 공장(고창, 임실)을 운영하고 있다.

지속적인 성장과 함께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사회환원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실제 매년 꾸준히 관내 불우이웃과 생활이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 생산제품 기부, 장학금 지급, 소외계층을 위한 지원(연탄, 난방유, 소화기)등 다양한 기부와 나눔 봉사를 실천하며 지난해 3억2000만원을 사회환원에 썼다.

김종학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은 참바다 임직원들이 모두 합심해 함께 만들어낸 성과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과 사회환원을 확대하고 도내 중소기업들의 동반 성장을 위하여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 중소기업인 대회는 중소기업 육성·발전에 공로가 있는 모범 중소기업인, 모범 근로자, 중소기업 육성 공로자, 지원우수단체를 선정·포상하는 행사다.

/김태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