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최훈 행정부지사, 해체공사에 대한 현장점검
전북도 최훈 행정부지사, 해체공사에 대한 현장점검
  • 고병권
  • 승인 2021.06.14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 최훈 행정부지사가 14일 군산시 미원동 소재 해체공사 현장을 방문해 해체공사 시공과 감리의 안전관리를 위한 추진실태 등을 점검했다.

이번 최 부지사의 현장점검은 지난 9일 광주 동구 재개발 현장에서 해체작업 중인 5층 건물이 붕괴해 도로를 덮치면서 17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데 이어, 11일에는 서울 서초구 호텔 철거현장에서 시스템 비계가 쓰러지는 등 안전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어 점검하기 위해 진행됐다..

최 부지사는 이날 현장을 찾아 건축물 해체공사장에서 발생하는 각종 안전사고 예방과 철거 현장에 대한 안전관리 방안을 강구하기 위해 해체공사의 작업순서, 해체공법, 교통안전 대책 등 구조안전계획 및 안전관리대책 등을 확인했다.

최훈 행정부지사는 “안전사고 예방은 해체계획서에서 정한 해체방법, 해체순서 등을 준수하고 주변 교통안전 및 안전통로 확보 등 기본을 준수하는데 있다”며“건물 해체과정에서는 항상 대형붕괴사고의 위험성이 노출되어 있으니 철저한 현장관리와 감리를 할 것”을 당부했다.

최 부지사는 이어 “도에서는 각종 공사장의 안전관리를 위해 조례를 개정하고 있다”며 “해체공사 감리자 등*의 모집을 도에서 직접하고, 시군이 이 중에서 무작위로 선정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는 등 현장관리를 더욱 강화해 안전사고 없는 전북도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도는 시군 및 전문가 합동으로 건물해체 허가 등을 받아 진행 중인 16개소 현장을 긴급 점검할 계획이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