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지지, 전북 민주평화광장 출범식 열고 '출격'
이재명 지지, 전북 민주평화광장 출범식 열고 '출격'
  • 고병권
  • 승인 2021.06.14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윤덕 국회의원, 김영복 변호사 등 상임공동대표 맡아
- 메머드급 공동대표단, 본부장단, 자문 교수단 등 위촉
-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는 꿈꾸는 자들의 튼튼한 뿌리 되겠다" 다짐

내년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이재명 경기지사를 지지하는 전북민주평화광장이 공식 출범,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들은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는 꿈꾸는 자들의 뿌리가 되어 이재명 경기지사와 함께 20대 대선 승리의 선봉이 될 것을 다짐했다.

전북민주평화광장(상임공동대표 김윤덕, 김영복)은 14일 오후 2시 전주교대 황학당에서 민주평화광장 중앙공동대표인 조정식 국회의원(경기 시흥시을)을 비롯, 광주본부 상임대표 이형석 국회의원(광주 북구을), 전남본부 상임대표 주철현(전남 여수시갑), 홍정민(고양시 병), 이해식(서울 강동구을), 국회의원과 전북 공동대표단, 본부장단, 자문교수단, 법률자문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출범식을 가졌다.

정부의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열린 이날 출범식에서는 상임공동대표에 김윤덕 국회의원과 김영복 법무법인 모악 대표변호사가 취임했다.

또 공동대표단에는 이정린, 강용구, 김정수, 이병도, 진형석 도의원과 신옥주 전북대 법학과 교수, 백옥미 군산대 사회복지학과 교수, 이홍기 우석대 에너지전기공학과 교수, 장연웅 전북청년경제인연합회장, 김종기 전북직능경제인연합회 총회장, 최낙준 전)전북변호사회 회장, 최우식 법무법인 랜드마크 대표변호사, 김은영 전주시의원, 박철원 익산시의원, 강경숙 익산시의원 등 28명이 참여했다.

이와 함께 김영호, 전완수, 이삼일, 최창용 변호사 등을 법률자문단에, 나인호, 맹성렬, 박종갑, 서승, 이원식, 홍순경 교수 등을 자문교수단으로 위촉했으며, 김승일 김제시의원 등을 청년본부장으로 위촉했다.
 
이밖에도 전북민주평화광장은 전북지역 정치인, 지역 정당, 시민사회단체, 봉사단체, 종교계, 교육계, 의약계, 법조계 및 농어민단체, 체육 단체, 경제 단체 등 각계 인사들이 출범 회원으로 참여했다.

김윤덕 국회의원은 출범사를 통해“코로나 때문에 부동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면서 "이런 상황에서 전북민주평화광장이 출범을 계기로 우리 자신을 변화시키고 새롭게 국민들에게 다가가는 시작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의원은 "전북민주평화광장이 촛불혁명을 계승하고 민주개혁세력의 재집권을 이룩하는 교두보가 될 것이고,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는 꿈꾸는 자들의 튼튼한 뿌리가 될 것이며 희망찬 밝은 미래로 큰 걸음으로 헤쳐 나가는데 전북 민주평화광장이 앞장설 것”이라고 다짐했다.

김영복 공동상임대표는 인사말에서 "우리 전북 민주평화광장이 전북에서 민주와 평화, 공정의 가치를 앞장서서 정착시키고, 민주 세력의 재집권을 위한 담론을 만들어가는 깨어있는 전북 도민 조직으로 그 역할을 다해내겠다”고 강조했다.
 
조정식 중앙 상임공동대표는 축사를 통해 "우리 전북은 시대정신을 이끌어왔다"면서 "우리 나라 최초로 근대적 개혁운동인 동학농민운동을 이끌며 반봉건 민주주의 운동을 펼쳐왔고, 동학운동 정신을 한 단계 더 진전된 민주주의로 승화시켜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 중심에 전북 민주평화광장이 앞장서 민주주의의 완성을 향하여 함께 나아가고 내년 대선의 승리를 전북에서부터 만들어 갈 것”이라고 했다.

이재명 경기지사는 축하영상을 통해 “규칙을 지켜서 손해 보지 않고, 억울한 사람도, 억울한 지역도 없는 공정한 사회는 민주주의 발전 국가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다. 오늘 전북민주광장 출범식은 우리사회에 민주·평화·공정의 가치가 널리 펴지게 되는 뜻 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응원했다.
/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