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전북권 주요 대학 입시설명회 개최
전북교육청, 전북권 주요 대학 입시설명회 개최
  • 고병권
  • 승인 2021.06.10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교육청이 비대면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전북권 주요 5개 대학 비대면 입시설명회’가 오는 12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비대면 입시설명회는 2022학년도 대입 제도 및 전형의 변화에 따른 진학 정보를 학생.학부모.교사에게 제공해 코로나19로 인한 진학 정보 공백을 최소화하고, 자기주도적 진학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실시한다.

참여대학은 군산대학교, 우석대학교, 원광대학교, 전주대학교, 전북대학교 등 전북지역 5개 대학으로 전북교육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재생하는 방식이다.
 
주요 내용은 ▲2021 대입 입시결과 안내 ▲2022 대입 입학전형 설명회 ▲대학별 입학전형 질의 및 응답 등이다.

특히 각 대학별로 입학사정관이 직접 참여해 대입 전형을 설명하고, 질문에 답변하는 시간을 통해 양질의 진학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입시설명회 순서는 가나다 순에 따라 군산대부터 각각 40분씩 이뤄지며, 질의답변은 해당 대학 입시 설명 시작 시간부터 종료 후 30분까지 가능하다.

또 실시간 영상 송출 후 동영상 파일은 꿈사다리 TV게시판에 탑재해 보다 많은 학생과 학부모, 교사가 지속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변화하는 대입제도에 따른 학생.학부모의 대입 및 진로진학 정보 요구를 충족시키고, 고3 담임교사를 비롯한 진로 진학교사의 지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함이다”며“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많은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참여해 대입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말했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