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매출 ‘쑥’ 오른 우수 창업기업 지원 '더'
전주시 매출 ‘쑥’ 오른 우수 창업기업 지원 '더'
  • 김주형
  • 승인 2021.06.09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 10일~23일까지 2~7년차 기업 중 10% 이상 매출 신장한 우수 창업 소기업 모집
- 중소기업 육성자금 이차보전 3.5%까지 우대 지원, 홈페이지·카탈로그·동영상 제작 지원

전주시는 창업 후 매출이 증가한 기업을 우수 창업기업으로 인증해 홍보 및 이차보전 우대 지원 등 혜택을 주기로 했다.

시는 10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창업한 지 2~7년이 된 기업 중 전년대비 10% 이상 매출액이 신장한 기업을 대상으로 ‘2021 전주시 우수 창업 소기업’ 신청을 받는다.

우수 창업기업을 발굴·격려해 글로벌 기업으로 발전을 돕고 고용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취지에서다.

시는 총 20개사 내외의 기업을 우수 창업 소기업으로 선정해 표창 및 격려패를 주고, 중소기업 육성자금 이차보전을 3.5%까지 우대 지원할 계획이다.

또 제품박람회와 구매상담회를 통한 제품 홍보와 홈페이지 및 카탈로그, 동영상 제작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희망 기업은 전주시 홈페이지(www.jeonju.go.kr)에서 내려 받은 신청서와 사업자등록증, 19·20년 재무제표 등의 제출서류를 지참해 전주시 기업지원사무소(팔복동 전북경제통상진흥원 본관 3층)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중소기업과(063-281-2068)로 문의하면 된다.

시는 신청 기업들을 대상으로 기업육성 추진위원회의 성장평가, 기술품질 평가 등 심사를 거쳐 다음 달 우수 창업 소기업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김수정 전주시 중소기업과장은 "창업 소기업은 우리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중요한 원동력으로 맞춤형 기업지원을 통해 한층 더 성장하고 도약해 나갈 수 있길 기대한다"며 "내년부터는 예산을 반영해 교육아카데미, 홍보마케팅 등을 적극 지원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나가는 데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