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2021 학교근무 지방공무원 연수 개최’… 현장 의견 수렴
전북교육청, ‘2021 학교근무 지방공무원 연수 개최’… 현장 의견 수렴
  • 고병권
  • 승인 2021.06.09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도내 학교근무 지방공무원들이 전북교육정책을 보다 깊게 이해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전북교육청은 ‘2021년 학교근무 지방공무원 연수’가 오는 10~11일, 15~16일 4차례에 걸쳐 전북과학교육원에서 개최된다고 9일 밝혔다.

학교에서 근무하는 6급 이하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연수는 전북교육정책의 이해를 돕고, 현장의 의견을 공유하며 전북교육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하기 위함이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1회 참여자 수를 축소.제한하는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된다.

주요 내용은 ▲전북교육정책의 이해 특강 ▲환경생태교육 ▲전시체험 관람 등이다.

도교육청 정책공보관실 신희은 장학사가 2021년 주요 업무계획을 중심으로 교육 가족에게 필요한 교육정책 및 과제에 대해 안내하고, 정훈 학예사는 (가칭)전북교육박물관 설립 추진 목적과 현황 등을 설명한다.

또 최정란 전북대 원예학과 겸임교수가 ‘공기정화식물을 이용한 미세먼지 저감효과’에 대해 강의하고,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는 학교 구성원과의 열린 소통으로 전북교육정책의 목적과 방향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는 자리이다”며“특히 올해는 환경생태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생태 감수성을 높이고, 직접 체험.경험하면서 얻는 긍정적인 에너지가 건강한 직장문화 조성으로 이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