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지방환경청 8월 31일까지 화학물질 통계조사 실시
전북지방환경청 8월 31일까지 화학물질 통계조사 실시
  • 조강연
  • 승인 2021.06.07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지방환경청은 이달부터 831일까지 도내 2,350개 사업장을 대상으로 화학물질 통계조사(이하 통계조사)’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통계조사는 2년마다 국내에서 취급하는 화학물질의 종류와 취급실태 등을 파악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해당 사업장은 화학물질 종합정보시스템(https://icis.me.go.kr/srra)’을 통해 2020년도 화학물질 취급현황을 작성·제출하면 된다.

제조업 등 화학물질을 취급하는 3개 업종의 사업장은 모두 해당되며, 이 밖에 농업 등 16개 업종의 사업장은 화학물질을 연간 1톤 초과하여 취급할 경우(유해화학물질은 연 100kg)’에만 조사대상에 포함된다.

환경부와 전북지방환경청은 통계조사에 참여하는 기업들을 위해 관련 교육 및 상담을 실시해 기업의 참여를 도울 예정이다.

교육일자에 참여하지 못한 사업장은 화학물질 종합정보시스템에 상시 게시된 교육 동영상을 통해 관련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조사결과에 따른 국내 화학물질 취급실태는 화학사고 예방·대응 및 사업장 취급 안전관리 등의 기초자료로 활용되며, 통계조사 결과는 2022년 하반기 대국민 공개될 예정이다.

김봉필 화학안전관리단장은 화학물질 통계조사는 화학사고 대응을 위한 정보 및 정책수립을 위한 기초가 되는 만큼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가 절실하다기업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조강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