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청년쉼표, 프로젝트’ 참여자 60명 모집
전주시 ‘청년쉼표, 프로젝트’ 참여자 60명 모집
  • 김주형
  • 승인 2021.06.06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시, 오는 15일까지 ‘제15기 청년쉼표, 프로젝트’ 참여자 60명 모집
- 심리검사와 집단상담, 활동수당 150만 원 등 지원해 청년 재도약 도와

전주시는 구직 실패로 힘들어하는 청년들을 돕기 위해 심리 상담과 활동수당을 지원한다.

시는 오는 15일까지 미취업 청년들의 재도약을 지원하는 ‘제15기 청년쉼표, 프로젝트’ 참여자 60명을 모집한다.

전주시를 대표하는 청년 지원정책인 ‘청년쉼표, 프로젝트’는 전문 심리상담기관을 통한 개인별 심리검사와 그룹별 집단상담이 제공되며, 구직활동 비용과 생활비로 인한 고민을 줄여줄 수 있도록 3개월 간 매월 50만 원씩 총 150만 원의 활동수당이 지원되는 사업이다.

참여 청년들은 또래들과 하루를 같이 보내며 공감하는 힐링캠프와 자신을 되돌아보는 기회가 될 청년쉼표 에세이 작성, 심리상담 전후 정신적 변화를 확인할 수 있는 사후 심리검사 등을 통해 재도전과 도약을 준비하게 된다.

활동기간은 다음 달 5일부터 9월 24일까지 약 3달간이다.

신청자격은 현재 전주시에 거주하는 만 18~39세 미취업 청년 중 가구 소득이 기준중위소득 150% 이하인 자다.

재학생이나 휴학생, 고용보험 가입자, 실업급여 수급자, 국민취업지원제도 등 정부 지원사업 참여자는 제외된다.

희망자는 전주시 홈페이지(www.jeonju.go.kr)에서 내려 받은 참여신청서와 활동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지참해 전주시청 일자리청년정책과(완산구 노송광장로 29, 6층)로 방문하거나 이메일(TNWL0989@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신청자를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인터뷰 등을 진행한 뒤 오는 30일 선발결과를 통보할 예정이다.

전주시 관계자는 “‘청년쉼표, 프로젝트’는 구직도전과 실패, 열악한 노동으로 인한 소진과 탈진, 상처·우울증, 자존감 상실 악순환에서 청년을 탈피시키도록 돕는 것이 핵심”이라며 “보다 많은 청년층에게 혜택을 주기 위해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