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농협, 전주덕일초등학교 학생들과 스쿨팜 체험 진행
전북농협, 전주덕일초등학교 학생들과 스쿨팜 체험 진행
  • 이용원
  • 승인 2021.06.06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농협(본부장 정재호)과 전북도교육청(교육감 김승환)은 지난 4일 전주덕일초등학교(교장 김진복) 스쿨팜 체험장에서 1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손 모내기와 채소 수확체험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앞서 전북농협은 도내 40개 초등학교에 농업 체험장 조성을 지난 4월 마무리했다.이날 학교 수업시간을 이용해 체험에 참여한 학생들은 논을 대신한 벼 상자를 활용해 양쪽 끝에서 못줄을 잡고, 모를 줄에 맞춰 직접 심어보고, 오이·고추·상추 등을 수확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모내기체험에 사용된 모는 전라북도 농업기술원이 개발한 전라북도 신품종 쌀 ‘십리향미’로 ‘십리 밖에서도 향이 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향이 구수하고 쌀알이 작으며 식감이 부드러운 고품질 쌀로 분류된다.

학생들이 정성으로 키운 벼는 11월초 수확해 학생들의 가래떡 및 뻥튀기 만들기 체험에 활용할 계획이다. 

정재호 본부장은 “어린 학생들이 농업·농촌의 가치와 환경과 전통의 소중함을 스쿨팜을 통해 몸소 느꼈으면 좋겠다”며 “농작물을 직접 기르고 생육과정의 관찰을 통해 농사짓는 사람들의 마음을 더 가까이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스쿨팜은 전북농협이 전북도와 전라북도교육청, 전주·익산·군산시와 함께 추진하는 사업으로, 도내 40개 초등학교(전주 20, 익산 12, 군산 8) 내  농업 체험장을 조성해 모종 식재부터 재배, 관리, 수확, 음식 조리까지 농작물이 음식이 되는 일련의 과정을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는 오감만족 체험프로그램이다. /이용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