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체육회, 창립총회 3일 개최
순창군체육회, 창립총회 3일 개최
  • 최광일 기자
  • 승인 2021.06.06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체육회(회장 양영수)는 지난 3일 순창군체육회 1층 회의실에서 법인설립을 위한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이미 체육회는 지난해 12월 지방체육회를 법정 법인화하는 국민체육진흥법이 개정됨에 따라 순창군체육회(이하 ‘체육회’)는 지난 5월 준비위원회(위원장 김광덕 외 4명)를 구성해 법인설립을 위한 관련 서류 검토와 회의를 거쳤다.

이날 법인설립 준비위원회 위원 5명이 발기인으로 참여하면서 창립총회를 개최한 것.

발기인은 김광덕(체육회 부회장), 권성호(체육회 부회장), 정지운(정지운 법무사 대표), 호창성(체육회 이사), 양상구(체육회 감사) 등 5인이다.

이번 창립총회에서는 ▲체육회 법인 정관 승인의 건, ▲임원 선임(승계)의 건, ▲재산 출연사항의 건, ▲주 사무소 설치의 건을 심의·의결 했다.

이후 순창군에 법인 인가를 받아 등기소에 법인 등기 등의 과정을 거치게 되면, 지방체육 진흥을 위한 법적인 권리와 지위를 가지는 특수법인 ‘순창군체육회’로 새롭게 출범하게 된다.

양영수 회장은 “체육회 특수법인화를 위해 고생하고 계신 준비위원회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새롭게 출범하는 순창군체육회는 순창군민과 순창군 체육발전을 위해 더욱 정진할 것이다”고 말했다. /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