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6월 학부모교육 부모자녀 마음설명 등 5개 프로그램 운영
전북교육청, 6월 학부모교육 부모자녀 마음설명 등 5개 프로그램 운영
  • 고병권
  • 승인 2021.06.01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교육청이 6월에도 다양한 학부모교육을 운영한다.

1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6월 한 달간 기후위기 생태환경교육, 생명존중교육 등 5개 교육 프로그램이을 실시한다.

오는 7일 도교육청 회의실에서 이동학 쓰레기센터 대표의 강의가 마련돼 있다.

이 대표는 ‘왜 지구의 절반은 쓰레기로 뒤덮이는가’를 주제로 세계여행을 떠났다가 목격하게 된 쓰레기 문제를 풀어낼 예정이다.

이어 17일과 22일, 29일에도 기후위기에 대응하고 지속가능한 삶을 위한 생태환경교육이 마련된다.
 
12일에는 초등 저학년 자녀와 가족을 대상으로 한 가족교육이 임실 치즈대마파크에서 진행된다. 감정코칭 대화법을 비롯해 자녀와 함께하는 치즈만들기 체험 등이 진행된다.

또 19일에는 초등 고학년 자녀와 아버지가 함께하는 역사탐방이 준비돼 있다.

동학농민혁명기념관 및 인근 유적지를 둘러보는 의미있는 시간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생명지킴 마음치유를 위한 생명존중교육은 16일, 23일, 30일 오전 10~12시까지 3차례에 걸쳐 운영된다.

심리의 구성과 신체와의 관계, 기본 심리 욕구 기능과 역기능, 정서조절 및 스트레스 관리법 등의 교육을 통해 자녀·부모 간 이해의 폭을 넓힌다.

일하는 부모를 위한 부모성장 달빛학교는 6월 16일 오후 7시부터 도교육청 8층 회의실에서 운영된다. 건강한 자녀를 위한 멘탈피트니스를 주제로 청소년의 스트레스 관리, 청소년의 심리적 면역력 강화 훈련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한편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각 프로그램별 2주 전부터 전북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www.jbe.go.kr/parents)에서 신청접수 하면 된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