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아동 눈높이에서 아동정책 아이디어 찾는다
전주시, 아동 눈높이에서 아동정책 아이디어 찾는다
  • 김주형
  • 승인 2021.05.31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시, 6월 10일까지 전주지역 내 8~13세 아동 대상 야호 아동정책참여단 모집
- 아동공간 불편사항 모니터링해 개선방안 제시하고, 아동정책 아이디어 발굴해

전주시는 아동들의 눈높이에서 아동정책에 대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아동정책 참여기구를 운영한다.

시는 오는 10일까지 지역내 8~13세 (2009~2014년생) 아동을 대상으로 ‘야호 아동정책참여단’을 모집한다.

이번 아동정책참여단은 올 연말까지 온라인 방식을 활용해 아동정책과 관련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참여 아동들은 놀이터와 스쿨존 등 자주 이용하는 공간의 불편사항을 모니터링한 뒤 개선할 점을 제안하고, 전주시 관련부서 직원들과 함께 다양한 아동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게 된다.

또한 분기별로 아동관련시설 견학 등 워크숍을 진행하고, 12월에는 전문가들과 함께 아동 정책포럼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시는 아동정책참여단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아동에게 표창을 수여할 방침이다.

참여 희망자는 야호놀이전주 홈페이지(www.jeonju.go.kr/yaho) 또는 전주시청 홈페이지(www.jeonju.go.kr)에서 내려 받은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chocopie0070@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야호아이놀이과(063-281-5038, 5034)로 문의하면 된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