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부처 예산편성 막바지’ 주요 국비 확보 ‘총력’
전주시 ‘부처 예산편성 막바지’ 주요 국비 확보 ‘총력’
  • 김주형
  • 승인 2021.05.26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승수 시장 등 전주시 간부공무원, 26일 정부세종청사에서 국가예산 확보 총력전
- 문체부, 환경부, 국토부, 문화재청 등 각 부처 방문해 주요 현안사업 필요성과 당위성 피력
김승수 시장을 비롯한 전주시 간부공무원들은 26일 정부세종청사와 대전청사에서 김정배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 등 문체부와 국토교통부, 환경부, 문화재청 간부 등을 만나 부처별 예산 편성단계에서 전주시 핵심 현안사업을 반영해줄 것을 적극 건의했다. /사진=전주시 제공

전주시는 내년 예산편성을 위한 정부부처별 예산편성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듬에 따라 지역발전을 이끌 주요 사업에 대한 국가예산 확보에 총력전을 펴고 있다.

김승수 시장을 비롯한 전주시 간부공무원들은 26일 정부세종청사와 대전청사에서 김정배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 등 문체부와 국토교통부, 환경부, 문화재청 간부 등을 만나 부처별 예산 편성단계에서 전주시 핵심 현안사업을 반영해줄 것을 적극 건의했다.

이날 김 시장은 문체부를 찾아 ▲전주야구장 건립 ▲전주월드컵경기장 노후관람석 교체 ▲한국형영화 효과음원 사운드댐 구축 ▲세계 종이의 중심 한지마을 조성 등의 사업들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협조를 요청했다.

이어 환경부와 국토부를 방문해 ▲수달 생태복합센터 건립사업 ▲국가 생태 탐방로 조성 ▲다가·태평지역 및 덕진권역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추진 필요성을 설명하고, 문화재청에는 ▲후백제 실감영상관 및 실감콘텐츠 조성사업의 반영을 요청했다.

또 시는 오는 31일 정부부처별 예산편성이 완료되는 만큼 막바지 국가예산 확보 활동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부처 예산편성 이후에도 기획재정부와 국회를 수시로 방문해 국가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김승수  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국가예산 확보의 장벽이 더 높아졌지만 지방재정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핵심사업에 대한 국비확보가 절실하다”면서 “시민 삶의 터전을 개선하고 대한민국 관광거점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지역정치권, 전북도와 끈끈하게 공조하여 국가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승수 시장은 올해 초부터 지역구 국회의원실 관계자, 국민의힘 전주시 동행의원 보좌진과 잇달아 정책간담회를 개최한 데 이어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국회 상임위원장 등을 만나면서 국가예산 확보를 위한 정치권의 협조를 구해왔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