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희망근로 지원사업 참여자 추가 모집
김제시, 희망근로 지원사업 참여자 추가 모집
  • 한유승
  • 승인 2021.05.24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희망근로 지원사업(지역활력플러스 일자리사업) 참여자 66명을 추가 모집한다.

24일 김제시에 따르면 경제적 여건이 어려운 취업취약계층과 코로나19로 인한 장기실업자 및 무급휴직자 등의 시민을 대상으로 한다. 참여자격을 만 65세 미만에서 만 70세 미만으로 확대해 모집한다.

참여자격은 당초 사업개시일 현재 지역내 거주 중인 만 18세 이상 만 65세 미만의 근로 능력자이다.

시는 취업취약계층 및 코로나19로 실직·폐업 등을 경험한 자 등 지역경제 침체로 생계지원이 필요한 시민이 대상이었으나, 시민들의 사업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참여자격을 만 70세 미만의 근로능력자로 확대 추진한다.

선발된 인원은 백신예방접종센터 행정 지원과 보건소 발열체크와 확진자 동선 방역소독, 모악산 도립공원과 같은 공공휴식공간 개선사업 및 행정업무 공공지원 등의 사업에 배치될 예정이다. 참가자 발표는 오는 31일까지며, 사업 참여는 6월 1일부터 시작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거주지 읍·면·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사업 신청서와 개인정보 정보제공동의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김태한 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장기간 지역경제가 침체된 만큼, 시민들이 많이 지쳐 있다"며 "이번에 추가 모집하는 희망근로 지원사업 뿐만 아니라 하반기에 더 많은 일자리 창출을 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1년도 희망근로 지원사업(지역활력플러스 일자리사업) 참여자 추가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김제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김제시청 경제진흥과(063-540-3381)로 문의하면 된다./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