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고졸 청년 취업역량 키운다
전북도, 고졸 청년 취업역량 키운다
  • 고병권
  • 승인 2021.05.17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졸 청년을 대상으로 한 ‘전북 고졸청년특화지원사업’ 참여자를 오는 6월 12일까지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전북 고졸청년특화지원 사업’은 지난 4월 전북도와 (사)한국커리어가 함께 참여해 고용노동부의 ‘고졸청년특화지원사업’ 공모에 선정, 국비 3억 2000만원(총사업비 4억)을 확보하며 추진하게 됐다.

이번 사업에는 개인별 맞춤형 컨설팅, 기업 현장중심 실무교육, 체험중심형 취업지원서비스, 취업장려금 등이 지원된다.

기업 현장중심 실무교육은 ▲ 물류정보시스템 운영관리 교육(ERP 인사회계, 전산회계1급, OA, 실무교육) ▲ 생산성 향상을 위한 기계 및 기구 설계 실무교육(CAD, 인벤터, 3D, 실무교육)을 진행하며 참여 교육생에게는 전액 무료 교육과 교통비 등 실비를 지원한다.

또 취업을 하는 데 실전 감각을 익힐 수 있도록 ▲전문 취업상담 ▲1대1 퍼스널 컬러 이미지 메이킹 ▲현직 인사담당자 면접 시뮬레이션 ▲구인구직 만남의 날 ▲현직 현장실무자 멘토링 등 체험형 취업지원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교육과정을 수료하고 취업한 청년에게는 최대 4개월간(월 50만원) 총 200만원의 취업장려금을 지원한다.

또 참여 청년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컨설팅, 애로사항 상담 등을 통해 장기근속을 유도하고 안정적으로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이종훈 전북도 일자리경제정책관은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고졸 청년들이 전북도에서 취업역량을 강화해 양질의 일자리를 찾을 수 있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업은 만 34세 이하의 고졸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사)한국커리어(☎ 063-227-8735, www.jbup.kr), 전북청년허브센터(www.jb2030.or.kr)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