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뜨거운 태양 피하세요” 도심 곳곳에 그늘막 설치
전주시 “뜨거운 태양 피하세요” 도심 곳곳에 그늘막 설치
  • 김주형
  • 승인 2021.05.17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 오는 20일부터 9월 30일까지 횡단보도와 교통섬 등 총 216곳에 무더위 그늘막 가동
- 동 주민센터 직원 전담관리자 지정, 통장·자율방재단 등도 관리담당자 추가 지정

여름철 길을 걷다 뜨거운 태양을 피할 수 있는 그늘막이 횡단보도 근처와 교통섬 등 전주지역 곳곳에 설치된다.

전주시는 오는 20일부터 9월 30일까지 폭염대책 기간 동안 기존 176곳 외에 주민센터 및 주민의견을 수렴해 효천지구와 에코시티 등 유동인구가 많은 주요 사거리에 그늘막을 40개소를 추가해  총 216개소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2017년부터 설치된 무더위 그늘막은 여름철에 도심 내 보행자에게 그늘을 제공해 폭염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것으로, 주민 보행에 지장이 없고 차량 운전자와 보행자의 시야 확보에 지장이 없는 곳을 중심으로 운영된다.

시는 그늘막 설치 지역 동 주민센터 직원을 전담 관리자로 지정하고, 통장이나 지역자율방재단원, 인근 상점 관계자 등을 관리 담당자로 추가 지정해 그늘막 관리·점검을 강화키로 했다.

특히 태풍의 영향권으로 강풍이 예상되거나 사고 등으로 인해 안전사고가 우려될 경우에는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그늘막을 접는 등 안전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전주시 관계자는 "무더위 그늘막 뿐만 아니라 버스승강장 에어커튼과 냉방의자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시민들이 안전하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