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21일까지 '섬진강 예술인마을' 입주작가 7팀 모집
순창군, 21일까지 '섬진강 예술인마을' 입주작가 7팀 모집
  • 최광일 기자
  • 승인 2021.05.17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춘 섬진강 장군목 일대에 예술인 마을을 조성한다.

순창군은 오는 21일까지 창의적이고 실험적인 작품활동에 몰두할 역량있고 참신한 입주작가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군은 시골마을에 점차 젊은 청년들이 사라지고 성장동력이 약해지면서 외부의 젊고 생동감있는 작가를 데려와 마을의 생기를 더하고 지역민이 문화예술에 좀더 친숙히 다가갈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고자 예술인마을 조성에 나섰다.

새롭게 조성된 섬진강 예술인 마을은 기존에 도시민들이 가족들과 함께 거주하면서 농업체험 기회를 제공했던 ‘체제형 가족농원’을 새단장해 조성했다.

특히 섬진강 예술인 마을은 앞쪽으로 섬진강이 흐르고 1.5km에 걸쳐 기암괴석이 놓여있는 자연환경을 갖춘 터라 작품활동하는 데 많은 영감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만 19세이상 만 69세 이하의 국내 예술가로 한국미술협회 회원 및 예술인 활동증명을 보유한 시각예술분야 예술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단 공고일 현재 타 시설에서 입주작가로 활동중인 사람은 지원할 수 없다.

군은 신청자를 대상으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대상자를 다음 달 8일 전후로 선정할 예정이다.

총 7팀(명)을 선발할 계획이며, 입주시기는 6월14일로 입주기간은 1년6개월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예술인은 오는 21일까지 신청서와 활동계획서 등을 첨부해 옥천골미술관을 방문해 접수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순창군청 홈페이지 입주작가 모집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순창군청 문화관광과(063-650-1626)로 문의하면 된다. /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