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전액 지원
익산시,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전액 지원
  • 소재완
  • 승인 2021.05.13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 주소 둔 전국 대학 재학생·휴학생 대상 2017년부터 한국장학재단서 받은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익산시청사 전경
익산시청사 전경

익산시가 대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학자금 대출이자 전액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익산시는 지난 2017년 1월 1일부터 한국장학재단에서 학자금 대출을 받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상반기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공고일 기준 익산에 주소를 두고 전국에 재학 중인 대학생으로 휴학생도 포함된다. 다만 졸업생과 대학원생은 지원에서 제외된다.

대상자는 신청자에 한 해 주소와 대학재학 여부, 대출 정보 등의 확인을 거쳐 지원 우선순위에 따라 예산의 범위 내에서 선발한다.

지원 신청은 오는 18일부터 다음 달 18일까지 시 홈페이지(http://www.iksan.go.kr)에서 온라인으로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 교육정보과로 문의하면 된다.

선발된 학생은 다음 달 말까지 발생한 이자 전액을 오는 7월 중 지원받는다. 이자 상환 여부는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개인 대출계좌를 조회하면 확인 가능하다.

고윤석 교육정보과장은 “매년 더욱 폭넓은 지원을 위해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확대 방안을 고민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대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소재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