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전주국토관리사무소 스마트 복합쉼터 조성사업 업무협약(MOU) 체결
김제시-전주국토관리사무소 스마트 복합쉼터 조성사업 업무협약(MOU) 체결
  • 한유승
  • 승인 2021.05.13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와 전주국토관리사무소는 12일 스마트 복합쉼터 조성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3월 국토교통부 주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새만금지평선 스마트 복합쉼터’ 조성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이뤄졌다.

협약사항은 설계공모 발주 및 기반시설 공사 관리는 전주국토관리사무소에서 수행하고 건축공사, 스마트 복합쉼터 운영 및 유지관리는 김제시에서 전담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김제시 죽산면 서포리 일원에 조성되는 ‘새만금지평선 스마트 복합쉼터’ 사업은 7,134㎡의 옛 동진강휴게소 부지에 소공원, 산책로, 전망데크 및 휴게시설 등 조성을 위해 국비 20억원을 포함해 총 사업비 30억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특히, 전라북도 공모사업 일환으로 추진하는 ‘새만금지평선 커뮤니티 복합센터’ 사업은 옛 동진강휴게소 건물 리모델링 사업이며 이번에 추진하는 스마트 복합쉼터 사업은 건물 이외 부지 전체에 대한 계획 설계가 진행돼 오랫동안 방치되었던 옛 동진강휴게소가 전라북도를 대표하는 지역 명소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제시는 앞으로 전주국토관리사무소와 협력해 설계공모를 통해 올 하반기까지 실시설계를 마치고 내년 초에는 공사에 착수할 예정이다.

2022년 하반기에 공사가 마무리되면 ‘새만금지평선 스마트복합쉽터’에서 다양한 체험 뿐만아니라 붉게 물든 동진강변 노을을 감상할 수 있게 된다.

강재천 김제시 건축 과장은 “광활한 지평선과 아름다운 동진강 노을이 어우러져 전북을 대표하는 최고의 쉼터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강 과장은 "지역 주민들에게는 새로운 소득 창출을, 관광객에게는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함으로써 2023년에 새만금에서 개최되는 세계스카우트잼버리 행사의 성공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기대했다.

/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