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사회적경제 성장기업 육성사업’참여기업 선정
전북도, ‘사회적경제 성장기업 육성사업’참여기업 선정
  • 고병권
  • 승인 2021.05.12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는 ‘2021년 사회적경제 성장기업 육성사업’참여기업 최종 5개사를 선정하고 성장기업 지정서를 서면으로 전달한다고 12일 밝혔다.

올해 선정된 5개 기업은 ▲농업회사법인(주)천년누리(대표 장윤영), ▲농업회사법인콩사랑(대표 서현정), ▲비봉우리콩두부영농조합법인(대표 조한승), ▲전주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대표 이홍락), ▲합굿마을문화생산자협동조합(대표 김여명)이다.

이들 기업은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의 서류․현장․대면심사 등 까다로운 심사과정을 통과했다.

성장기업 육성사업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성장 잠재력이 우수한 사회적경제 기업을 발굴해 강소기업 수준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책이다.

2019년에 출발한 성장기업 육성사업은 지난 2년간 총 9개 유망기업을 선정해 기업별 맞춤형 사업화 지원으로 기업의 경쟁력 향상에 기여했다.

2019년 참여기업들은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20년 대비 매출액이 평균 30% 향상됐다.

2020년 참여기업은 업계 최초 벌크형 죽 제품 개발, 전북 최초 발달장애인 스마트 교육환경 구축, 고가장비 공유센터 도입 등 성과창출 및 지속성장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전북도는 올해 본격적으로 사회적경제 기업 선도모델을 육성하고자 전년도 대비 강력한 성장 시스템을 구축해 성장기업을 지정한다.

우선 사업화 지원 기간을 최대 3년간 지원하는 방식으로 사업을 개편했다. 이에 사업 대상 기업은 최대 50백만원까지 연차별 평가를 통해 지원금을 2년간 추가 지원받는다.

또 기업의 개별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방안을 수립할 수 있도록 전문가 경영진단 컨설팅을 신규로 지원한다.

김용만 전북도 일자리경제본부장은 “참여기업들이 사회적경제 선도모델로서 모범을 보일 것으로 기대한다”며“앞으로도 사회적경제 생태계 강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