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전북의원들, 내년 국가예산 확보에 '정치력 결집'
민주 전북의원들, 내년 국가예산 확보에 '정치력 결집'
  • 고주영
  • 승인 2021.05.12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반영 예산 확보에 전북도·국회의원 초기단계 협업 대응
제4차 국가철도망 계획 등 반영 위해 부처장관과 간담회 추진
도당 혁신안도 추진…대선공약 발굴 1박2일 워크숍 개최키로

민주당 전북도당(위원장 김성주)과 도내 의원들은 12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모임을 갖고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정치력을 극대화하기로 했다.

먼저 도내 의원들은 전북도 국가예산을 다시 한 번 점검하고, 정부가 추진 중인 현장 중심의 지역균형뉴딜에 반영할 사업을 심층 분석해 논리적 대응으로 반영에 총력을 다하기로 했다.

또 도내 국가예산 가운데 미반영 부분은 정부 심의단계부터 전북도와 국회의원이 협업을 통해 적극 대응하기로 했다.

여기에 국회의원들은 지역구 사업과 상임위 사업을 하나로 묶어 각 의원별로 전담책임제를 지정해 선제적 대응에 나서기로 했다.

이어 도내 의원들은 제4차 국가철도망과 SOC 국가중장기종합계획에 전북도가 추진 중인 사업이 국가 균형발전 차원에서 반드시 필요하다는데 공감하고 국회의원 각개전투가 아닌 전체적으로 힘을 모아 나서기로 했다.

이에 도내의원들은 현재 인사청문회 후 임명에 난항을 겪고 있는 국토교통부장관이 임명이 되면 이 사안에 대해 조기에 장관과 간담회를 개최해 심도있게 의견을 나누기로 했다.

또한 전북의원들은 전북도당 혁신안을 정하고 단계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혁신안은 ▲도당 정책 정당화 추진 ▲당원과 도민의 소통 참여 방안 ▲공천 혁신 방안 등을 정하고 향후 집중 토의를 걸쳐 조만간 발표키로 했다.

이와 함께 전북 대선공약 선제적 발굴을 위해 1박2일 워크숍을 개최키로 했다.

특히 대선공약 발굴을 위한 워크숍에는 도내 의원 전원과 분야별 전문가 등이 모여 난상토론을 통해 전북의 비전을 담은 담대한 미래상 설계하기로 했다.

김성주 위원장은 "전북도당 주최, 의원 간담회가 회를 거듭할수록 전북 발전에 대한 사안들이 진지하게 논의되고 하나씩 결정하는 성과를 내는 중요한 간담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도내 의원들은 어느 분과이든 모두 참여토록 해 의원들이 중심이 돼 선제적으로 진행하고, 네트워크를 충분히 활용해 전북 현안 및 공약 등이 순조롭게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서울=고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