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제2회 청소년어울림 마당 행사 성료
김제시, 제2회 청소년어울림 마당 행사 성료
  • 한유승
  • 승인 2021.05.10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청소년 축제인 '제2회 청소년 어울림 마당'을 지난 7일 비대면 활동으로 개최했다.

청소년 어울림 마당은 코로나로 인해 위축돼 있는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여가활동 제공 및 다양한 체험거리를 통해 청소년들의 문화적 감수성 함양과 재능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열렸다.

행사는 여성가족부와 김제시가 주최하고, 청소년 문화의집이 주관했으며, '감사의 마음을 전해 보세요' 라는 뜻으로 어버이날 의미를 생각하고, 정성을 담아 만든 카네이션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또한 가족의 의미를 되새길수 있는 다양한 체험(카네이션 만들기, 감사카드 만들기, 아이싱쿠키 만들기)꾸러미를 활용해 청소년들이 가정에서 가족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즐길 거리가 담겨있는 박스를 마련했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비대면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김제청소년수련관 페이스북과 블로그를 통해 신청자 15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 체험거리 박스를 전달했다.

가족과 함께 직접 만들며 느낀 ‘체험소감문’을 페이스북 또는 블로그를 올릴 수 있도록 이벤트도 마련했다.

박정규 체육청소년과장은 “현재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에게 체험꾸러미 박스를 전달함으로써 작지만 소소한 기쁨이 됐기를 바란다”며 “청소년의 코로나 19 위기 극복을 위한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청소년의 꿈과 끼의 공간 확충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