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올 1분기 으뜸자원봉사자 7명 선정
전주시, 올 1분기 으뜸자원봉사자 7명 선정
  • 김주형
  • 승인 2021.05.09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전주시자원봉사센터, 7일 1분기 으뜸자원봉사자 시상식 갖고 총 7명 전주시장 표창
- 본인의 사업장 내에 아이스팩 수거함 설치해 아이스팩 새활용에 앞장선 시민 등 선정

아이스팩을 기부 받아 새활용에 앞장선 시민 등 7명이 전주시 으뜸자원봉사자로 선정됐다.

(사)전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황의옥)는 지난 7일 전주시장실에서 2021년 1분기 으뜸자원봉사자 시상식을 갖고, 일반인 5명과 청소년 2명 등 총 7명의 자원봉사자에게 전주시장 표창을 수여했다.

으뜸자원봉사자는 1365자원봉사 포털사이트에 등록된 전주지역 23만 여 자원봉사자 중 자원봉사 활동횟수, 봉사시간, 참여연수 등의 정량평가 심사를 거쳐 분기별로 시상된다.

일반인 부문에는 ▲야간 방범활동에 힘쓴 송천동생활안전협의회 소속 김대준 씨(66·남) ▲그룹홈 아동을 대상으로 영어교육과 생활지도를 펼친 필리핀 모렐레스 카렌(Moreles Karen) 수녀(37·여) ▲팔복예술공장에서 예술놀이 업무를 지원한 백민석 씨(24·남)가 선정됐다.

본인의 사업장 내에 별도의 아이스팩 수거함을 설치해 인근 주민들로부터 아이스팩을 기부 받아 새활용을 통해 일회용품을 줄이는 봉사활동을 펼친 알뜰맘봉사단의 배준범 씨(39·남)와  황요셉 씨(39·남)도 함께 표창을 받았다.

청소년 부문의 경우 어울림 작은도서관에서 도서정리 등 봉사를 펼친 정희수 학생(19·여)과 희망찬발달재활센터에서 장애인 활동 보조를 한 전건형 학생(17·남)이 선정됐다.

황의옥 전주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지역사회 곳곳에서 묵묵히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특히 자원봉사자들과 환경오염과 기후 변화를 막을 수 있는 봉사활동에 주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